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가보자

2023 가을, 부산 x the sky

 

부산의 엘시티 타워에 있는 x the sky가 부산의 새로운 명소가 된 것 같았다. 롯데월드 타워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2번째로 높은 전망대라고 하고 100층 높이에 있다. 입장권은 27000원인데 소셜 커머스에서 18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것 같다. 

 

 

엘리베이터가 통유리는 아니었고 그냥 화면에 열기구가 떠오르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면서 1분 정도 만에 100층에 도착했다. 전망은 예상대로 멋진대 해운대는 바다 안개가 끼는 편이라 아주 깔끔한 화면이 늘 나오는 것 같지는 않았다.

 

 

테마 캐릭터로 핑크퐁의 아기상어랑 곰돌이를 쓰고 있는 것 같다. 유리창 한쪽에는 곰돌이 마스코트가 붙어 있었다.

 

 

이곳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이 유명한 것 같다.

 

 

이곳 한정으로 파는 하늘색 곰돌이 인형 열쇠고리도 팔았고 잠시 소장욕구가 생겼지만 자제하고 음료만 마셨다. 2023년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나온 말차크림 브륄레 라떼와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인데 나는 말차크림 브륄레 라떼를 마셨다. 크림이 들어간 간식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고 하는데 그냥 크림을 먹는 느낌이었다.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는 쭈쭈바 녹인 물 같다고 하시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