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이야기

2023 겨울, 무역센터 현대백화점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놈은 The H에 있는 놈인 것 같은데 미리 예약을 해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것 같았다. 대신 The H에 있는 핵심 가게인 해리의 골동품 가게를 무역센터 현대백화점에도 설치를 해 놓았고 이 놈은 별다른 예약 없이도 들어갈 수 있다. 건물 앞에 빨간색 가건물을 하나 지어 놓았다.

 

빨간색 건물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긴다. 인파는 많이 몰리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구경온 것 같았다.

 

내부에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각종 소품들로 가득한데 바닥에 앉아서 곰인형을 안고 사진을 찍는 게 유행인 것 같았다. 

 

2층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단층이고 대신 높은 층고에 샹들리에를 매달아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