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그리고 강화

인천국제공항 2024년 1월

인천 공항 근처에 있는 호텔에서 행사가 있어 해외에 나가지 않음에도 2024년 1월 인천공항을 찾았다. 공항철도에서 내리면 이런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었다.

 

이 조형물은 설치된 지 오래된 것 같은데 한옥 건물을 형상화한 것 같은 모빌이 천정에 매달려 있다. 

 

여행자 센터에 가면 3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수원화성 등에 대한 미디어 아트, 두 번째는 옛날 서울 배경으로 합성 사진 찍기, 마지막으로 가상 현실을 이용한 안동의 불꽃 축제 구경이 있다. 가상 현실은 나름 재밌었다. 체험을 하고 나면 기념으로 열쇠고리 하나 준다.

 

인천 공항의 로비에는 아직 크리스마스 장식이 남아 있었다. 

 

1월에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이 있어 이런 조형물이 들어서 있었다.